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장재석 홍성군의원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의회

장재석 홍성군의원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충청복지신문 2020. 3. 3. 12:01

장재석 홍성군의원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취약계층에 대한 꾸준한 돌몸 인정... 서울복지신문 회장상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19.10.30 17:09:24

                   ▲ 장재석 의원이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장대근 기자 사진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의회 장재석의원이 지난 25일 서울시청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열린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서울복지신문 회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서울사회복지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전국에서 지역복지발전 및 사회복지를 위해 힘쓰는 복지관련 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응모와 추천 등 엄격하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보건복지부 후원이다.

 

장재석 의원은 산업건설위원회 의원으로 △군민 복지증징을 위한 조례 제정 △홍성군 여객자동차 공영터미널 설치 운영 및 특별회계 설치조례 △홍성군 농.특산물 공동상표 관리 조례 △홍성군 동물 보호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해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장 의원은 폭염에 수 일째 음식을 먹지 못한 독거노인을 직접 의료원 응급실로 데려가 목숨을 구해 언론에 실리는 등 노약자에 대한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평소 어르신을 공경하고 자주 말벗이 돼주며 정신적 위로와 안정감을 전해주고 있다.

 

또한 군정업무보고, 행정감사 시 독거노인 등 노약자들에 대한 대책 강구를 적극적으로 주장해 취약계층을 대변하고 있다. 장 의원은 취약계층에 대한 꾸준한 돌몸을 인정받아 서울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장재석 의원은 “사회복지는 사람답게 살 권리를 보호하며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사회의 약자와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정책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