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재)김태신 삭주장학회, 예산군 고덕면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본문

충청복지신문/예산군

(재)김태신 삭주장학회, 예산군 고덕면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충청복지신문 2021. 3. 21. 19:34

(재)김태신 삭주장학회, 예산군 고덕면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대학생 2명, 고등학생 3명 등 5명에 총 350만원 지급
황선덕 | hwang1234t@naver.com

승인 2021.03.18 10:22:53

                                  ▲ (재)김태신 삭주장학회가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서울복지신문=황선덕 기자] 재단법인 김태신 삭주장학회(이사장 김영배, 태신목장)는 17일 예산군 고덕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아그로랜드(태신목장) 장학금’을 전달했다.

 

고덕면 상몽리 소재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면적 약 99만1735㎡(30만평)에 연간 내방객 약 10만명 규모로 내실 있게 운영 중인 국내 최초 낙농체험목장이며, 재단법인 김태신 삭주장학회는 태신목장의 설립자가 후진양성에 뜻을 가지고 2007년 9월에 설립한 이후 지속적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장학금은 지역사회 상생 및 인재육성을 위해 성적이 우수하고 장래가 촉망되는 지역 거주 학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대학생 2명과 고등학생 3명에게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씩 총 350만원이 전달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25일 고덕면 석곡리에서 발생한 AI(조류인플루엔자)와 관련해 방역초소에서 근무하던 중 기저질환으로 갑자기 사망해 생계가 어려워진 근무자의 자녀(대학생 2명)에게 장학금이 전달돼 용기를 북돋는 계기가 됐다.

 

김영배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향해 전진하는 미래주역들의 성장에 큰 응원과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정진해 애향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래묵 고덕면장은 “귀한 자리에 함께한 장학생들을 축하하고 앞으로 더 큰 꿈과 긍지를 가지고 학업에 정진해주길 바란다”며 “매년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김태신 삭주장학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