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예산군, 장난감·도서 대여 ‘키움노리’ 연회비 전액 지원 본문

충청복지신문/예산군

예산군, 장난감·도서 대여 ‘키움노리’ 연회비 전액 지원

충청복지신문 2021. 5. 27. 09:55

예산군, 장난감·도서 대여 ‘키움노리’ 연회비 전액 지원
취학전 영유아 전인적 발달 돕기 위해 추진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1.05.15

                      ▲ 키움노리 연회비 지원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 조성의 일환으로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장난감·도서대여점 ‘키움노리’ 연회비를 전액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영유아를 키우는 가정의 양육비를 경감시키고 보다 많은 군민이 키움노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된다.

 

내포신도시에 자리한 키움노리는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를 대상으로 장난감 및 도서를 대여하는 시설이며,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 특성에 적합한 장난감과 도서를 통해 취학 전 영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돕고 있다.

 

군은 특히 그동안 키움노리 연회비를 부모가 개별 신청 후 군에서 개인 계좌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지원해 왔으나 지난해 12월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키움노리에서 일괄 청구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지원 대상은 만 5세 이하의 취학 전 아동을 둔 예산군민이며, 신청 방법은 3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지참해 키움노리에 방문,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양질의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시책을 다방면으로 구상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