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더불어 잘사는 세상 충청포럼 실천 전진대회 개최 본문

충청복지신문/충남도

더불어 잘사는 세상 충청포럼 실천 전진대회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1. 6. 22. 08:25

더불어 잘사는 세상 충청포럼 실천 전진대회 개최
양승조 충남도지사,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한발짝 더 다가가다
이주연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1.06.21

                                ▲ 양승조 도지사 강연 모습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앙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20일 오전 10시30분과 오후 1시 충남 예산군 덕산면 소재 리솜 그렌드홀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두 차례로 나누어 충청포럼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이시종 충북지사와 지역구 국회의원 등 내빈 50여명과 600여명의 충청포럼 관계자 및 시민들이 참석하여 큰 호응을 거뒀다.

 

전진대회는 난타공연 무대의 큰 북소리와 함께 시작됐다. 양지사의 입장에 환호하는 함성이 어우러져 그랜드홀 공간은 장엄한 기류로 가득찼다. 양지사가 내빈과 악수를 나눈 뒤 자리에 착석하자 북소리가 멎고 분위기는 정돈되었다. 그 후 현수막 퍼포먼스와 개회선언, 내빈소개, 격려사, 무대퍼포먼스가 이어졌으며 김동만 대표의 설립취지와 실천덕목 발표, 양승조도지사 강연, 촛불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 충북, 대전, 세종 등 충청권에서 모인 지지자들은 양지사의 대권가도에 힘을 실어 앞으로의 정책 수립을 위해 함께 뜻을 모을 전망이다.

 

 

 

                                  ▲ 포럼 참석자들이 표어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양지사는 그간 충남을 넘어 “더불어 잘사는 세상, 행복복지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정책들을 선제적으로 시행해 왔다.

 

전국최초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만3~5세 무상보육 실현을 위한 표준보육비용 지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국비지원 ♧사립유치원 유아교육비 전액 국비지원 ♧친환경 무상급식 전국 확대 ♧정의로운 전환기금 조성 관련 정책적 지원 ♧농어민 소득안정성 확보를 위한 농어민 수당 지원 ♧청년여성 농어업인 복지서비스 지원 강화 ♧노인과 아동 버스요금 무료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등을 시작하며 ‘행복정책'을 이룩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양지사는 "충남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한 선진 정책을 대한민국 전체로 확산, 발전 시키는 사명을 완성하고자 대선에 출마한다.”고 선포했다.

 

이어서 지지자들에게 "나라의 발전과 성공에 현명한 선택을 해온 충청인의 저력을 보여달라"며 “반드시 승리로 성원에 보답 하겠다"고 각오를 다짐했다.

 

 

 

                                 ▲ 포럼 참석자가 펼친 촛불 퍼포먼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