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양천구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주민 원하는 사업 공개 본문

서울복지신문/양천구

양천구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주민 원하는 사업 공개

충청복지신문 2021. 7. 11. 08:31

양천구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주민 원하는 사업 공개
이달 1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장미솔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07.09

                                         ▲ 김수영 양천구청장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021년에 추진하는 주요정책에 대해 주민 수요를 직접 반영하여 정책과정을 공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정책과 관련된 담당자의 이름과 진행과정 등을 기록하여 공개하는 정책실명제 제도 중의 하나로, 양천구 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 ‘국민신청실명제’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구청 기획예산과로 우편 또는 이메일(2016011240@yang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접수 시, 해당 내용을 검토한 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안건으로 상정되어 심의·의결 과정을 거친다. 이렇게 선정된 2021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구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코너에 공개되고, 사업이력서가 게시되며, 분기별로 현행화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행정공개〉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를 이용하거나 구청 기획예산과에 문의할 수 있다.

 

김수영 구청장은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중점관리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은 정책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사업부서와 담당자가 책임감 있는 행정을 펼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민이 우리 구의 주요 시행사업을 자세히 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미솔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