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대문구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어르신에 도라지청 선물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서대문구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어르신에 도라지청 선물

충청복지신문 2021. 12. 12. 11:17

서대문구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어르신에 도라지청 선물
생강청도 전달하고 겨울철 안전 및 안부 확인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12.10

                           ▲ 서대문구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가 도라지청 전달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 북가좌1동(동장 정용균)은 동 마봄협의체(위원장 김상윤)가 최근 어르신을 위한 ‘정성듬뿍 사랑가득 도라지청’ 전달 사업을 추진해 주위에 귀감이 됐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5월에도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사랑담은 꿀단지’ 사업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은 협의체가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제품을 지원해드리면 좋겠다’는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제품은 어르신들이 타드시기 쉬운 도라지청과 생강청으로 정하고 대상은 홀몸어르신들을 중심으로 30명을 정했다.

 

마봄협의체 위원들과 복지플래너, 방문간호사들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제품을 전달하고 겨울철 안전과 안부도 확인했다.

 

도라지청을 받은 한 주민은 “겨울철 감기가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챙겨줘 올겨울을 건강하게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상윤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며 “전해드린 제품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정용균 북가좌1동장은 “주변 이웃을 항상 생각해 주시는 마봄협의체에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북가좌1동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