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히포시 리더상 '수상'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히포시 리더상 '수상'

충청복지신문 2021. 12. 12. 11:25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히포시 리더상 '수상'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 “성 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힘써”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12.10

▲ 문석진 구청장(가운데)이‘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에서 ‘히포시 리더상’을 수상한 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는 여성신문사와 W경제연구소가 최근 주최한 ‘2021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에서 문석진 구청장이 ‘히포시(HeForShe)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히포시’는 여성 불평등 해소를 위해 남성들이 지지자로 나서 줄 것을 호소하는 유엔여성(UN Women)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우리나라에서도 2015년부터 실시돼 오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올해 9월 양성평등 기념주간 때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히포시 캠페인을 추진했다. 또한 2012년부터 여성친화도시, 가족친화기관으로 지정돼 성평등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다.

 

구는 지난해에도 ‘여성친화테마길 여기로(女記路) 사업’으로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의 ‘좋은 정책 경영’ 부문에 선정돼 2년 연속 수상하는 결실을 이뤘다.

 

문석진 구청장은 “여성공무원 임용목표제와 남성공무원 육아휴직 활성화 등을 통해 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남녀가 함께 존중받는 사회를 위해 구정 각 분야에 성 평등한 관점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