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박용근 의장, 올해를 빛낸 한국인 ‘의정부문’ 대상수상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박용근 의장, 올해를 빛낸 한국인 ‘의정부문’ 대상수상

충청복지신문 2021. 12. 23. 11:09

박용근 의장, 올해를 빛낸 한국인 ‘의정부문’ 대상수상
구민에게 신뢰받는 열린 의회구현… “구민위한 민생입법과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 다할 것”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1.12.22

                        ▲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용근 의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박용근 은평구의회 의장이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와 한국언론연합회가 주최하고 국회출입기자클럽, 대한방송뉴스 등이 주관하는 행사로, 의정부문, 행정부문, 국가공헌부문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선정·수상해 오고 있다.

 

박용근 의장은 제8대 후반기 은평구의회 의장으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상임위원회 회의 의회 홈페이지 생방송’ 실시와 본회의장에 수어통역사를 배치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박용근 의장은 “의장으로서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다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구민을 위한 민생입법과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