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KB손해보험 천안지사, 사랑의 연탄나눔 ‘훈훈’ 본문

천안시

KB손해보험 천안지사, 사랑의 연탄나눔 ‘훈훈’

충청복지신문 2022. 1. 20. 03:35

KB손해보험 천안지사, 사랑의 연탄나눔 ‘훈훈’
발달장애인 및 소외계층에 꾸준히 물품 등 후원하며 사회공헌 활동
이주연 | okjuyeon@naver.com

승인 2022.01.19

                         ▲ KB손해보험 천안동부지점 임직원들이 나란히 서서 연탄을 옮기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KB손해보험 천안지역단 동부지점(지점장 정지훈)은 지난15일 천안 소재 취약계층 가구에 사랑의 연탄나눔을 진행하며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사)좋은이웃이 주최.주관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동참한 KB손해보험 천안지역단 동부지점 임직원(이하 천안동부KB)은 오는 22일 토요일 연탄나눔에도 함께 할 계획이다.

 

또한 천안동부KB는 2년동안 (사)충남평생복지협회의 청소년 및 성인발달장애인들에게 매달 후원물품과 간식 등을 후원해오고 있다. 이런 활동은 사회적으로 소외된 발달장애인과 장애 자녀를 돌보기 위해 경제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백신패스 적용으로 외출이 쉽지 않아 대부분 가정에서만 지내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에게 난방용품과 쌀, 고기, 생활용품 등과 피자, 치킨 등 간식을 정기적 후원함으로써 천안동부KB는 취약계층이 사회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혜용 충남평생복지센터장은 “최근 이용자의 어머님이 병원에 입원해 아버님 혼자서 자녀를 돌보고 요리 하는 것이 쉽지 않은 가정에 무척 큰 선물을 주셨다"며 ”그 가정에는 별도로 후원금까지 전달해주셨다”고 밝혔다.

 

후원을 받은 A씨는 “큰 위기에 봉착해 있는 가정에 응원해주시는 이런 따뜻한 분들의 관심이 큰 힘이 된다” 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천안동부KB는 주야간보호센터의 어르신들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