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BGF리테일, 설 선물 전달식 개최 본문

충청복지신문/서울복지TV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BGF리테일, 설 선물 전달식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1. 29. 11:29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BGF리테일, 설 선물 전달식 개최
CU고객과 ‘같이의 가치 기부 캠페인’… “어르신 마음 따뜻한 설 명절 되시길”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1.28

    ▲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지난 27일 BGF리테일과 설 선물 전달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울특별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하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27일 BGF리테일-CU고객과 함께하는 ‘같이의 가치 기부 캠페인’을 통해 설 선물 기부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설 선물 전달식에서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설 선물 100세트가 전달됐다. 이 후원 물품은 BGF리테일에서 CU고객들을 대상으로 +1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해 마련됐다. 기부된 선물세트는 서울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학대 피해, 홀몸어르신 등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어르신 100세대에 전달된다.

 

한편, 서울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서울시와 사단법인 굿위드어스가 협약하여 2021년 8월 개관 운영 중이며, 학대피해 어르신의 발견·보호·치료 등의 업무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인식개선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영철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장 상무는 “코로나19로 지원의 손길들이 많이 줄어들면서 어느 해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유통업계 최초로 명절 선물 기부라는 신선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힘을 모아 정을 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CU를 거점으로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좋은 친구 같은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진선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관장은 “설 명절을 쓸쓸하게 보내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에 함께해준 BGF리테일과 기부하신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시게 될 마음에 상처를 입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이 전해지게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