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눔 행사 개최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눔 행사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2. 7. 22:59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눔 행사 개최
지역사회 민·관이 협력해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공동체 조성 앞장
김수정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2.07

                          ▲ 응암3동 ‘설맞이 명절꾸러미 나눔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3동은 지난달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설 명절 맞이 음식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복지사들은 저소득 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 등 관내 어려운 이웃 100가구를 발굴·선정해 설맞이 음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한 떡국 떡 100kg를 포함해 푸르네 마트 은평 본점, 매바위 간장새우, 남영상회, 여자만 협동조합에서 각각 라면과 간장새우, 귤, 사탕 100인분을 후원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역주민의 따뜻한 나눔과 참여로 설 명절을 맞아 심리적 우울감과 고립감을 느끼기 쉬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연휴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다.

 

최은영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의 민·관이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음식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나눔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명수 응암3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해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고립된 취약계층을 다각적으로 지원해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