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북구, 구민 대상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북구

강북구, 구민 대상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충청복지신문 2022. 2. 7. 23:06

강북구, 구민 대상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다음달부터 26개 신규 프로그램 등 총 36개 프로그램 진행 예정
김수정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2.07

                           ▲ 강북구 평생학습관

.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구민에게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강북구는 다음달부터 강북문화정보도서관에서 26개 신규 프로그램 등 총 36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 모두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평생학습 직업교육,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특화교육의 3대 목표에 따라 △미래, △역량강화, △기업, △민주시민성∙세계시민성, △사회적 약자, △학습동아리 등 총 6대 분야로 구성된다.

 

상반기에는 △세계의 언어와 문화, △평생학습관에 영어도서관, △예비창업자를 위한 발명교실, △노후 준비 아카데미, △1인 가구 슬기로운 생활 클래스 등을 개강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도서관 속 명상 갤러리 운영, △중년층을 위한 생애전환기 클래스, △과학 융합교육 아카데미, △어르신의 몸과 마음건강 프로그램, △사회인이 들려주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이 준비된다.

 

수강 희망자는 강북구 늘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방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열정을 키워나가고자 하는 구민들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구민 누구나 평생 동안 공부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배움을 통해 삶이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