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푸른솔' 신규 위원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송파구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푸른솔' 신규 위원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2. 11. 14:19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푸른솔' 신규 위원 모집
박성수 구청장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만들겠다”
김점임 | jkk0319@hotmail.com

승인 2022.02.10

                           ▲ 제9기 ‘푸른솔’ 임원회의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푸른솔' 제10기 위원을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송파구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아동친화도시’로, 2021년 전국 243개 지자체에서 4번째, 서울시 자치구 중 2번째로 상위단계 도시 인증을 받았다.

 

‘푸른솔’은, UN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참여권 보장 및 자치권 확대를 위해 설립되었다. 위원들은 송파구의 청소년정책 모니터링, 청소년 행사 기획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공식 활동은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우수 위원에게는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9세~24세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교 밖 청소년도 지원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60명 내외이다.

 

접수 방법은, 송파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거나 해당 네이버폼 주소로 바로 이동해 작성하면 된다. 활동계획·참여의지·적극성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결과는 3월 14일에 송파청소년센터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으로 통보된다. 위촉식은 4월 9일 진행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아동·청소년 당사자에게 정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학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송파구의 미래인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