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대문구 ‘구정평가단’성인 40명·청소년 50명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서대문구 ‘구정평가단’성인 40명·청소년 50명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3. 14. 18:16

서대문구 ‘구정평가단’성인 40명·청소년 50명 모집
서대문구 주요 사업, 주민이 살피고 개선 의견 낸다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14

                               ▲ 2022 서대문구 구정평가단 모집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과 개선 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2 구정평가단’을 모집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평가단은 구 사업과 행사에 대해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 설문조사와 평가를 진행하며 제도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한다.

 

지난해의 경우 신기한 놀이터 1호점과 2호점, 서대문 두바퀴 환경센터를 모니터링하고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구는 구정에 관심 있는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가단원을 모집한다. 성인은 만 19세 이상으로 관내에서 활동하거나 거주하는 사람, 청소년은 서대문구에 살거나 서대문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으로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이 가능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달 18일까지 이메일(jung305@sdm.go.kr)을 이용해 내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성인 40명, 청소년 50명 내외며, 임기는 올해 4월 1일부터 성인은 2년, 청소년은 1년간이다.

 

평가단원들은 활동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는다. 성인 단원의 경우 이 대신 소정의 수당을 받을 수도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주민자치, 경제재정, 복지문화, 환경도시, 건설교통, 보건의료 등 구정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라며 평가단이 제시한 의견들을 정책 집행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