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 공모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 공모

충청복지신문 2022. 3. 14. 18:32

은평구,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 공모
일상 속 자원봉사 참여 문화 조성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14

                                ▲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 공모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자원봉사단체 지원을 통한 구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단체 역량강화를 위해 '2022년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1365 자원봉사포털에 공고일인 3월 10일 기준 은평구 등록 자원봉사단체면 신청 가능하다. 공모 사업비는 총 1,200만원이며, 선정 단체별 100만원 내외로 지원한다.

 

이번달 24일까지 은평구청 및 은평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1365@ep.go.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다음달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단체들은 사전 맞춤형 컨설팅을 거친 후 공모사업 협약을 체결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은평구 곳곳에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구에서는 2017년부터 매년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일상 속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밀착형 문제해결형 프로그램을 확산하기 위한 공모 사업을 진행해 왔다.

 

작년에는 ‘코로나 우울 극복 이웃서로이음’, ‘저소득층 장애인 세탁봉사’, ‘홀몸어르신 작은 마음 정원만들기‘ 등 10개의 단체가 신청한 프로그램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