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인권활동가·성평등마을지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인권활동가·성평등마을지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3. 14. 18:35

은평구, ‘인권활동가·성평등마을지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은평구 인권 조례’ 근거… 인권 이해 및 감수성 양성 맞춤교육 제공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14

                                    ▲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물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인권과 성평등에 관심있는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인권에 대해 이해와 감수성을 기르기 위한 ‘2022년 인권활동가&성평등마을지기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은평구 인권 조례’에 근거하여 구민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인권교육을 매년 제공하는데, 올해는 회차별 2시간, 11개의 다양한 교육 주제와 통합 워크숍으로 다채로운 양성과정을 준비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는 인권침해 예방 활동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대면교육 외에도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 과정을 신설하여 수강을 원하는 주민의 교육 선택폭을 늘렸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이며 은평구청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nhj1031@ep.go.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참여의 적극성 등을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은평구인권센터 관계자는 “올해 양성과정은 시민이 감시하고 주도하는 은평구 인권침해 예방 활동 인큐베이팅 과정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속적, 점증적으로 인권교육 기회를 넓힐 예정으로 보다 많은 주민이 다양한 영역의 인권 교육과 세부 주제에 참여하여 은평구 인권활동가로서 함께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