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동구, 양성평등 사회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동구

강동구, 양성평등 사회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충청복지신문 2022. 3. 16. 13:20

강동구, 양성평등 사회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이달 25일까지 접수, 선정된 1개 단체 최대 4백만 원까지 지원
장미솔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16

                                                                ▲ 2021 강동구 여성인권 지킴이 캠페인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강동구 양성평등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접수는 이달 25일까지며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 의식 개선 사업, 여성 경제 사회참여 확대 지원사업, 여성이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사업, 가족친화환경 조성사업 등 4개 분야다.

 

지원대상은 강동구 소재 비영리 법인 및 단체, 그 밖에 영리 목적이 아닌 양성평등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지원사업비는 총 1,000만원 으로 사업규모에 따라 사업별로 최대 400만원 까지 지원한다.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양성평등사업은 선정된 법인 또는 단체에 대해 1개 사업만 지원하고,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편성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오는 강동구청 가족정책과로 방문 하여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적정성, 수행능력 등을 고려하여 강동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4월 중에 확정할 계획이다.

 

이정훈 구청장은 "우리구는 양성평등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으며 민간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