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은평 유스 올림픽‘ 청년 보조사업자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은평 유스 올림픽‘ 청년 보조사업자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3. 19. 00:16

은평구 ‘은평 유스 올림픽‘ 청년 보조사업자 모집
서울시 소재... 청년 스포츠 관련 청년 비영리 법인·단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3.18

                                       ▲ ‘은평유스올림픽’ 보조사업자 모집 안내 홍보물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 유스 올림픽’을 수행할 청년 보조사업자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 유스 올림픽’은 2022년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특화사업 중 하나로 진행되는 청년지원 사업이다. 청년 대상으로 권역별 정기적 체육활동, 체육대회 개최, 청년 커뮤니티 형성 등 청년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사업 수행자와 대상자가 다 청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신청 자격은 이달 16일 기준 대표자가 만19~39세 청년으로 서울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청년 스포츠 관련 또는 체육활동 실적 보유한 비영리 법인·단체,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31일까지 구청 사회적경제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yyainny@ep.go.kr)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자는 은평구 청년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게 되며, 총 사업비는 1천5백여만 원이다. 보조사업자 선정은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편성의 적정성, 사업추진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최종심의 후 확정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사회적경제과(02-351-6887)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청년들의 건강증진과 네트워킹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청년과 지역사회가 한층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