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3. 29. 06:19

은평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전문가 상담 등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4주간 진행…이수자 인센티브 지급
김점임 | jkk0319@hotmail.com

승인 2022.03.23

                                               ▲ 쳥년 지원사업 홍보물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다음달 4일부터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참여할 은평구 청년 2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현재 미취업중인 은평구 거주 만18세 ~ 34세 “구직단념 청년”으로 6개월간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어야 한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지역의 구직단념 청년을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참여하는 청년은 4주간 40시간에 걸쳐 밀착상담, 면접지원, 전문가 상담을 포함한 멘토링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2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개인별 취업활동계획 수립, 워크넷 구직등록, 직업훈련 등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한 지원이 제공되며, 취업 시에는 고용촉진장려금 연계 지원도 주어진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온라인 또는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대 2주 동안의 자격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구 관계자는 “은평오랑은 ‘2021 청년도전 지원사업 고용노동부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바 있고, 올해도 청년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라며,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