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영등포구, ‘관광 세일 페스타’로 내수 경제 활성화 도모한다 본문

서울복지신문/영등포구

영등포구, ‘관광 세일 페스타’로 내수 경제 활성화 도모한다

충청복지신문 2022. 4. 20. 07:49

영등포구, ‘관광 세일 페스타’로 내수 경제 활성화 도모한다
코로나 안심식당∙ 영등포 랜드마크∙ 지하철 식도락 여행 등 테마 기획전도 준비
김수정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4.12

                             ▲ 영등포구청 전경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이달 봄꽃길 개방과 함께 지역 관광사업체 및 외식업계와 협업한 ‘영등포 관광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타격을 입은 관광산업 및 외식업계를 지원해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구는 일상회복 분위기 확산에 맞춰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관광객의 지역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영등포 관광 세일 페스타’에는 관내 △호텔, 레저 등 관광사업체 △쇼핑몰 △음식점 등 약 350여 개 업체가 참여, 이달부터 시작해 10월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봄꽃길 개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많은 상춘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입장료, 결제금액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구는 이번 행사는 물론,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영등포구 관광 공식 인스타그램(@ydp_tourism), 영등포문화관광 홈페이지(http://ydp.go.kr/tour)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코로나 안심식당’, ‘영등포 랜드마크’, ‘지하철 식도락 여행’, ‘한식 여행’ 등 다양한 테마를 설정하고 기획전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구는 업체와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에서 음식점의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업체 정보와 기획전, 각종 이벤트 등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 관광 세일 페스타 홈페이지(http://ydp.redtable.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청 또는 영등포문화관광 홈페이지에 게시된 배너 클릭 시 본 행사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어 할인 혜택을 즐길 수가 있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관광 세일 페스타를 통해 내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과 연계해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할 것”이라며 “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영등포의 관광․외식산업에 관심을 갖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