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본격 활동 본문

서울복지신문/도봉구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본격 활동

충청복지신문 2022. 6. 15. 12:29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본격 활동
인수위원장 김남용 신한대 교수… 총 5개 분과 15명 위원 구성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6.15

                                ▲ 도봉구 민선8기 도봉구청장직 인수위원 위촉식.(오른쪽 6번째 오언석 구청장 당선인)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민선8기 도봉구청장직 인수위원회(당선인 오언석)는 지난8일 도봉구민회관에서 현판식을 갖고, 13일 인수위원을 위촉했다.

 

민선8기 도봉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당선인 취임까지 주요업무와 현안을 파악해 구정 운영 로드맵을 구상하고, 당선인의 공약사항을 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인수위원회는 △행정 분과 △기획, 재정, 지속가능 분과 △복지, 보건 분과 △도시관리 분과 △안전, 건설, 교통 분과로 구성됐다. 13일 치러진 인수위원 위촉식에서는 총 15명의 위원들이 위촉됐으며, 인수위원장으로는 김남용 신한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인수위원회는 이달14일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향후 당선인을 중심으로 △재건축 재개발 △소상공인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약과 관련한 지역 당면 과제들을 검토,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김남용 인수위원장은 “위원회가 공약을 체크해서 단기간 내 할 것, 임기 내 완수할 것, 임기 내 불가능한 것들을 분류해 옥석을 가리고자 한다. 성장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봉, 먹고 살 수 있는 도봉을 심도 있게 토론하여 더 좋은 방안을 만들어 내도록 하겠다”며 “오 당선인과 뜻을 모아 도봉구의 발전의 밀알이 되겠다”고 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은 ”민선8기는 저 오언석의 승리가 아니라, 도봉구의 변화를 갈망하는 도봉구민들이 만들어 낸 승리라고 생각한다“며 ”일 좀 해달라는 구민들의 염원을 받들어 일로써 보답하고, 현세대와 미래 세대 모두 잘 살 수 있는 도봉구를 백지에 다시 그려 나가겠다.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