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근거리 학습권 보장 "내 집 앞에서 평생학습 만나요"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근거리 학습권 보장 "내 집 앞에서 평생학습 만나요"

충청복지신문 2022. 7. 13. 07:58

홍성군, 근거리 학습권 보장 "내 집 앞에서 평생학습 만나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생학습 전달체계 구축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2.07.06

                                           ▲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주민이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주민자치센터와 연계해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을 이달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란 지역주민이 내 집과 좀 더 가까운 근거리 생활권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읍·면 주민자치회와 함께 평생학습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이 원하는 평생교육 요구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습공간이다.

 

군은 지난 2019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의 운영을 시작했다. 올해 광천읍과 홍동면 2개소를 추가해 11개 읍·면 중 총 4개 읍·면 주민자치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홍성읍·광천읍·홍북읍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접수더라도 주민등록상 해당 소재지 거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수강대상자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니 대상자를 확인 후 신청해야 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 신청은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이달 6일 10시부터 22일 17시까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게 진행된다.

 

이은희 평생교육팀장은 “지역주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쉽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