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송파구, ‘사이버보안 전문 인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송파구

송파구, ‘사이버보안 전문 인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7. 16. 06:47

송파구, ‘사이버보안 전문 인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실무교육부터 채용 연계까지… 지난해 20명 중 10명 취업 “교육비 전액 무료”
김수정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7.12

                                        ▲ 사이버보안 전문인재 양성과정 홍보물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차세대 보안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사이버보안 전문인재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디지털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사이버보안산업 육성과 관련 인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협회장 이동범)와 협약을 통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SK쉴더스, LG CNS, 이글루코퍼레이션 등 구인 수요가 있는 30개 사이버보안 기업과 사전 협약을 맺고 기업 수요를 반영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설계해 총 20회(16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세부 커리큘럼은 △시스템 보안 △시스템 취약점 진단 및 분석 실습 △시스템 해킹 실무 △네트워크 보안 △침투테스트 △악성코드 분석 및 실습 △침해사고 대응 △정보보안 컨설팅 등이다.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기업 탐방과 실무자 컨설팅도 진행한다.

 

구는 또 정보보호산업 특화 채용박람회 개최, 취업멘토링 제공, 기업 인턴제 연계 등을 통해 교육 수료생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교육생 20명 중 1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송파구 가락동 소재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정보보호교육원 교육장에서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정보보호 직종에 종사하고자 하는 20세~34세의 미취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지원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edu4security@kis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협회와 함께 이달 27일 인터뷰 심사를 통해 교육생 15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구는 신성장동력산업 거점지역인 문정비즈밸리와 국내 유일의 ICT보안 클러스터 조성 등으로 사이버보안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민선 8기 송파구는 현장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해 청년의 다양한 미래를 지원하고, 기업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