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동구, 역량강화 '미래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동구

강동구, 역량강화 '미래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충청복지신문 2022. 8. 26. 07:43

강동구, 역량강화 '미래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체험·실습 위주 맞춤형 교육 진행
김점임 | jkk0319@hotmail.com

승인 2022.08.24

 

 

                                      ▲ 2022. 하반기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홍보물

 

 


[서을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미래 핵심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다음 달부터 약 3개월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21세기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창의적인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열리며 △국제통상교육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창의력문제해결 캠프 △디지털콘텐츠디자인 전공체험 △융합소프트웨어 전공체험 △핑퐁 로봇코딩 등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운영하는 ‘국제통상교육’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국제통상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보다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특강으로, 수강생 전원에게 ‘무역Job이야기’ 교재도 함께 제공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특허청에서는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과 ‘창의력문제해결 캠프’를 열어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체험 및 실습 위주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현재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 홈페이지에서 9월 프로그램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9월 2일에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키우고, 미래 핵심인재로 커 나가기 위한 진로 탐색과 설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김점임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