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 로컬 아트마켓 ‘예술시장 다다’개최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 로컬 아트마켓 ‘예술시장 다다’개최

충청복지신문 2022. 8. 31. 06:35

은평 로컬 아트마켓 ‘예술시장 다다’개최
은평문화예술회관 ‘예술광산’서 만나는 로컬 아트 플랫폼
김점임 | jkk0319@hotmail.com

승인 2022.08.30

                            ▲ 붙임2. 포스터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재) 은평문화재단(이사장 김미경)이 주최·주관하는 은평 로컬 아트마켓 ‘예술시장 다다’가 지난 25일 사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3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재단은 ‘예술시장 다다’를 통해 지역-공간-예술가를 연결하고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 역할과 선순환적 지역문화 생태계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0년, 카페, 독립서점 등 지역의 연계 공간 14곳을 시작으로2021년에는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창작품을 통한 로컬 아트 플랫폼으로 진행하였다. 그리고 오는 8월 31일부터 4일동안 전년도 보다 확대된 장르와 규모로 다양한 공간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총 31팀이 200여 개 창작품을 출품하고 공연과 작품 판매도 가능한 예술시장은 거대한 '예술 광산'으로 변모되어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불광천미디어센터에서는 이나림, 이소마 작가의 미디어 영상 작품이 전시되고 음악특화 공간인 은평생활문화센터는 협력뮤지션, 락밴드 ‘선셋 온 더 브릿지’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

 

뿐만아니라 은평구 예술가들의 공간인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동시대 이슈와 창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공간 연계 기획은 지역의 특색있는 특정 장소에서 공연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가의 창작 작업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김점임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