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청소년e스포츠대회 ‘페어플레이 은평’ 성황리에 마쳐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은평구, 청소년e스포츠대회 ‘페어플레이 은평’ 성황리에 마쳐

충청복지신문 2022. 8. 31. 06:40

은평구, 청소년e스포츠대회 ‘페어플레이 은평’ 성황리에 마쳐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과 세대 간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8.30

                                         ▲ 결승전 수상자 기념 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2년 은평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지난 20일 갈현청소년센터에서 열린 결승전을 끝으로 한 달여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과 세대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한 장을 마련하려는 취지로 개최됐다. 은평구 참여예산 사업에서 시작돼 올해로 3회째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갈현청소년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현장 관람과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 진행됐다. 또한 대회 기간 전부터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청소년 e스포츠 기획단'이 조직되어 대회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다양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하였다.

 

이번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부 195명 △여성부 및 화합부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7월 청소년부 32강전을 시작으로 8월까지 예선 및 본선전이 진행되었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아버지와 아들, 선생님과 제자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출전하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일 결승전 당일은 600여 명의 청소년과 구민이 함께하여 행사를 즐겼으며 LOL(리그오브레전드) 전 프로게이머 캡틴잭(강형우)이 해설로 참여하여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경기장 옆에서는 일반 청소년과 구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체험행사도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게임존, 체험존, 포토존 등 재밌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들이 운영되었으며, 팝업무대 이벤트,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많은 현장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참가자를 즐겁게 했다.

 

갈현청소년센터 조정현 관장은 “e스포츠가 청소년뿐만 아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로 받아드려지길 희망한다”고 말하며, “은평구 청소년 e스포츠 문화 발전과 건전한 스포츠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경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