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앞서 시민제보 받아요” 본문

서울복지신문/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앞서 시민제보 받아요”

충청복지신문 2022. 9. 4. 07:32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앞서 시민제보 받아요”
11월 행정사무감사 앞서 이달 1일~다음 달 20일까지… 다양한 시민의견 반영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9.01

                                     ▲ 서울시의회 청사 전경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현기)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이달 1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50일간 서울시민의 감사제보를 받는다. 이번 시민제보는 올해 제11대 시의회가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서울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내실있는 감사를 실시하기 위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시민제보대상은 특정되어 있지 않고 서울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하여 위법·부당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대한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시민으로부터 제보받은 내용들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이나 수사에 관한 사항, 특정인에 대한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이 우려되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이나 기타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 내용은 제외하게 된다.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는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우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인적사항은 비공개로 처리될 예정이나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제보내용이 공개될 수는 있다.

 

김현기 의장은 “금년에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는 제11대 시의회 개원 후 처음 열리는 감사인 만큼 시민들의 기대 또한 높을 것” 이라며 “시민제보로 접수된 소중한 의견들은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서울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끈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경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