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모든 경로당에 자동혈압계 100% 설치 완료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모든 경로당에 자동혈압계 100% 설치 완료

충청복지신문 2023. 5. 21. 18:01

홍성군, 모든 경로당에 자동혈압계 100% 설치 완료
자율적인 건강환경 조성으로 건강 접근성 개선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3.05.17

                         ▲ 경로당에 설치된 자동혈압계로 혈압을 측정하고 있는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읍·면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경로당 370개소 중 혈압계가 미설치 됐거나 고장·노후된 경로당 267개소에 자동전자혈압계를 전수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홍성군은 고혈압에 대한 건강 인식수준과 건강관리에 대한 요구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율적 건강관리를 위한 환경조성이 필요했던 상황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집 근처 가까운 경로당에 방문하여 수시로 혈압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경로당에 자동혈압계가 설치된 이후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병원 등 보건기관이 원거리에 있어 혈압관리에 불편을 겪었던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성군은 이와 함께 지역주민의 자율적 혈압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경로당 별‘건강지킴이’를 양성할 계획이다. 건강지킴이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로 △혈압측정 시 올바른 사용법 지도 △고혈압 및 고혈압 위험수준 어르신 발견 시 보건기관 안내(연계) △자동혈압계 관리의 역할을 교육받게 된다.

 

강경숙 건강관리과장은“평균수명이 높아져 노년의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는 때에, 건강 환경조성과 더불어 지역주민 스스로의 자가건강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라며 보건소는 이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