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파란천사 홍성군지회 복지사각지대 밑반찬 전달 봉사 활동 펼쳐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파란천사 홍성군지회 복지사각지대 밑반찬 전달 봉사 활동 펼쳐

충청복지신문 2023. 9. 17. 23:33

파란천사 홍성군지회 복지사각지대 밑반찬 전달 봉사 활동 펼쳐
 장대근   입력 2023.08.26

        ▲왼쪽부터 장대근 충남조직관리본부장, 정영복 자원봉사위원장, 윤일순 복지정책위원장, 신아현 여성회회장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홍성군지회(회장 한묘현)는 지난 22일 지역 소외계층 및 고독사 위험가구 30가구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란천사 홍성군지회는 사회적 고립가구를 대상으로 주 2회 이상 정기적 방문을 통해 반찬봉사와 안부를 살피고 있고 어른 신들의 건강상태와 정서적 불안감 및 외로움을 달래주는 등 건강관리를 도우며 다양한 활동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밑반찬을 포장하고 있는 파란천사 위원들

 


이번 행사에는 오이무침,묵은지볶음, 김과 재단에서 후원받은 과자를 간식으로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위해 파란천사위원인 △신아현 홍성군 여성회 회장△윤일순 복지정책위원장 △정영복 자원봉사위원장  △장대근 충남조직관리본부장 등 함께 했다.

신아현 여성회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관심을 드릴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사각지대 가구방문을 통해 반찬봉사와 안부를 살피고있는 파란천사 위원들

 


한묘현 회장은 “더불어 사는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파란천사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지역 환경정화, 반찬봉사, 무료급식, 문화행사 등 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민들과 함께하고, 함께 웃는 홍성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