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2년 연속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 쾌거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2년 연속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 쾌거

충청복지신문 2023. 9. 19. 09:00

홍성군, 2년 연속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 쾌거
 장대근   입력 2023.09.06 
 

내포 경남아너스빌 아파트 2023년 그린홈 으뜸아파트 분양부문 선정
 


▲내포 경남아너스빌 아파트 전경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이 2년 연속 충남도에서 주관하는 “그린홈 으뜸아파트”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그린홈 으뜸아파트는 살기 좋은 주거문화를 조성하고 공동주택 입주민 간 화합과 공동체 문화 조성 및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매년 분양부문 2개 단지와 임대부문 1개 단지 등 총 3개 단지를 선정한다.

올해 그린홈 으뜸아파트로 선정된 내포 경남아너스빌 아파트는 공동주택 단지 내 관리 투명성과 안전관리 및 시설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분양부문에서 영예를 안아 시상금 3000만원과 인증 동판을 수여받는다.

그린홈 으뜸아파트는 사용검사 후 5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서면 평가와 현지 평가를 통해 △관리투명성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장기수선계획수립 등)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육아․고령 친화 등의 5개 항목을 기준으로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들의 엄정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복인한 허가건축과장은 “경남아너스빌 아파트가 그린홈 으뜸아파트에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그동안 애써 주신 입주자대표회의 회장님과 관리사무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살기좋은 공동주택 주거문화 정착을 위해 입주민의 공동체활성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