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2023년 하반기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2023년 하반기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충청복지신문 2023. 9. 19. 10:06

홍성군, 2023년 하반기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장대근   입력 2023.09.05 
 

담당공무원 전문성 제고를 통한 공유재산 민원서비스 향상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지난 31일 군청 대강당에서 각 부서 및 읍·면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공유재산 업무의 실무 이해와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2023년 하반기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소속 전문 강사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유재산 담당공무원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효율적인 재산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는 공유재산에 대한 중요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실무교육은 △업무 담당자가 숙지해야 할 법령이나 운영기준 △실태조사 요령 △사용허가 및 대부 등 공유재산 실무전반과 민원서비스 향상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해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구성됐다.

장동훈 회계과장은 “담당 공무원이 공유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책임감을 느끼며 관리하도록 역량 강화교육을 꾸준히 해 효율적인 재산관리와 공유재산 민원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홍성군은 9월 말까지 공유재산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현장 확인을 통한 무단점유, 대부 목적 외 사용, 불법 시설물 축조 등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변상금 부과 및 원상 복구 명령 등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