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2023년 홍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2023년 홍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3. 9. 23. 14:58

2023년 홍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장대근   입력 2023.09.23
 
 
양성평등 촉진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20명에 표창패 수여

                             ▲2023년 홍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22일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여성과 남성의 조화로운 발전과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 촉진하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에서 매년 9월 1일에서 7일  간을 지정한 기념주간이다. 홍성군은 군민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성평등 촉진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한 20명의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는 것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이를 위해 홍성군여성단체협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기념식을 축하하는 소담소리의 흥겨운 기타연주를 시작으로 양성평등 기념식,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과 이용록군수, 이선균 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축사에 이어  홍성의 향토가수 유준과 송요선의 풍성한 문화공연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방송인 김성환의  '행복한 가정 즐거운 인생'을 주제로 남녀 모두 차별없이 행복한 양성평등 특강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개회선언을 하고 있는 전정숙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그밖에도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상담과 프로그램 제공안내, 홍성군가족센터의 조손가정 및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사업, 홍성통합상담지원센터의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사업,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의 여성폭력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이 있었다.

전정숙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차별 없이 양성이 평등하고 가족이 행복한 홍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파란천사 충남 조직관리 본부장 장대근, 파란천사 여성회 신아현 회장, 방송인 김성환, 파란천사 홍성군 지회 한묘현 회장

 


이용록 군수는 “양성평등의 실현과 여성의 복지증진에 헌신해 온 유공자분들과 민관 협력 기관,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양성평등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실현을 위해 일상 속에서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주기를 바란다”며 차별 없이 모두가 평등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홍성군여성단체협의임원과 파란천사 홍성군지회 한묘현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