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신아현 파란천사 여성회장, '서울사회복지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신아현 파란천사 여성회장, '서울사회복지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충청복지신문 2023. 11. 11. 10:03

신아현 파란천사 여성회장, '서울사회복지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장대근   입력 2023.11.11 09:15  
 

"봉사와 나눔에 더욱 힘쓰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 사회 위해 노력할 것"
 

                             ▲왼쪽부터 신아현 여성회장, 홍문표 국회의원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신아현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홍성군 지회 여성회장이 지난 9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사회복지 발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홍성군의회 윤일순 의원, 파란천사 신아현 여성회장, 홍성군의회 김은미 의원,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올해로 14회를 맞이했으며 서울복지신문이 주최하고, 아시아타임즈, 뉴스후플러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대한민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한 복지분야 리더 및 시민들을 수상자로 선정해 그 공적을 기리는 시상식으로 신아현 여성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 


신아현 여성회장은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면마스크 제작 활동, 관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자원봉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았다. 특히 어려움을 겪는소외계층 가정, 어르신께 밑반찬 제작 배달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홀몸 어르신의 안부 묻기 자원봉사 노력하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 여성회장은 “인정받은 것이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도 느낀다"며 "소외계층에게 봉사와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지역 사회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울사회복지대상 보건복지부장관 수상 단체 기념촬영 모습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