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솔솔애견유치원, 은평구 대조동에 개원​​​​​​​… 견생 모집 중 본문

서울복지신문

솔솔애견유치원, 은평구 대조동에 개원​​​​​​​… 견생 모집 중

충청복지신문 2024. 5. 19. 08:22

솔솔애견유치원, 은평구 대조동에 개원​​​​​​​… 견생 모집 중
 장경근   입력 2024.05.17
 
 
약 50평의 넓은 실내 공간과 안전한 실외 놀이터 갖춰
애견들의 창의적 놀이와 운동을 위한 다양한 시설 운영

                  솔솔애견유치원 이솔빈 원장은 애견들이 사랑하는 사람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반려견 위탁 교육 시설 ‘솔솔애견유치원’이 17일 개원했다. '따뜻한 동행으로 행복한 삶을'이라는 표어 아래 운영을 시작한 솔솔애견유치원은 애견의 교육과 돌봄을 통해 보호자와의 친밀한 유대감을 증진하고 있다.

은평구 대조동 은혜산부인과 옆 건물 2층에 있는 솔솔애견유치원은 약 50평의 넓은 실내 공간과 안전한 실외 놀이터를 갖추고 있다. 애견들의 창의적 놀이와 운동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며 매일 청소와 소독을 해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식기와 장난감은 매일 살균소독 후에 사용하며 애견들의 영양과 건강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한다.

이솔빈 원장은 "애견유치원은 어린이 유치원처럼 소정의 교육을 진행해 애견들이 사람과 친밀하게 살아가는 사회성을 배우며 교감이 이뤄지게 하는 배움의 터전이다"며 “솔솔애견유치원은 기본적인 돌봄과 함께 사회화 놀이 및 맞춤형 놀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솔솔애견유치원은 10kg 이하의 소형 애견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환경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애견들의 성격과 성향에 맞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애견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20여 년간 어린이들을 양육하고 육아 교육을 지도해온 송연희 명지대학교 미래대학원 아동학 과정 지도교수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송연희 교수는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양육과 지도력을 애견의 교육에 접목해 애견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구심점을 잡아주고 있다.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이솔빈 원장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애견유치원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펫유치원교원 1급 △반려동물행동교정사 1.2급 △반려동물관리사 1급 △반려동물수제간식 전문가 1급 △펫푸드 지도사 1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 원장은 펫케이크 자격증 1.2급을 소유하고 있어 매달 애견들을 위한 생일파티를 열어 수제 케이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생일파티에 사용하는 케이크 달걀 시트는 국내산 박력 쌀가루와 달걀을 사용해 제조하고, 케이크 시트 안에 오리안심 및 고구마 필링으로 채운 다음,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우유로 만든 수제치즈로 전용크림을 제조해 천연분말을 사용한 크림색을 제조한다.

솔솔애견유치원은 출근이나 장시간 외출로 인해 애견을 믿고 맡길 곳을 찾는 보호자들을 위해 평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후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휴식을 취하는 애견 모습



                                        송연희 교수(왼쪽)가 이솔빈 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