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2024년 장곡면 이동복지관’ 큰 호응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2024년 장곡면 이동복지관’ 큰 호응

충청복지신문 2024. 5. 26. 22:06

홍성군, ‘2024년 장곡면 이동복지관’ 큰 호응
 장대근   입력 2024.05.24
 

의료·복지 서비스 등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운영

                     ▲2024년 장곡면 이동복지관 한마당 기념촬영 모습                  장대근 기자 사진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23일 장곡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장곡면민을 대상으로 ‘2024년 홍성군 이동복지관(행복을 전하는 자원봉사 한마당)’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었다.

홍성군 이동복지관(행복을 전하는 자원봉사 한마당)은 건강 문제, 교통수단 부재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주민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이다.

                         ▲파란천사 위원들을 경려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이날 행사에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홍성군지회등 36개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 120여 명이 참여해 주민에게 의료상담, 장수사진 촬영, 청력검사, 틀니 점검, 칼갈이 서비스 등의 다양한 주민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이동군수실을 운영하여 군수와 주민 간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고 민원을 상담했다. 또한 군청 국장들도 함께 자리해 주민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민원 해결방안을 적극 제시했다. 

                   ▲ 주민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민원 해결방안 적극 제시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며“앞으로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기 복지정책과장은 “이동복지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민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복지자원을 꾸준히 발굴하고 연계해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23일 이동복지관행사에서 파란천사가 준비한 선물을 어르신들에게 드리고 있는 이종화 도의원


한편 이동복지관은 △5월 30일(목) 은하초등학교 △6월 13일(목) 홍동중학교 △6월 27일(목) 금마초등학교 △10월중 서부면 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동복지관행사를 체험하고 있는 장곡초등학교 어린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