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음식키트 제작 및 나눔' 행사 진행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음식키트 제작 및 나눔' 행사 진행

충청복지신문 2024. 7. 27. 11:54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음식키트 제작 및 나눔' 행사 진행
 장대근   입력 2024.07.25 15:10  수정 2024.07.25
 
 
홍성제일감리교회 등 5개 기관 및 단체 참여
"냉(冷)하고 쿨(Cool)하게 건강한 여름 나세요"


▲복지사각지대 복날맞이 음식키트 나눔 행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는 24일 복날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340여 가정을 대상으로 복날맞이 음식키트 제작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기획된 ‘냉(冷)하고 쿨(Cool)하게’ 행사에는 홍성역 관계자,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홍성군 지회, 홍성군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재능전문봉사단 우리동네 홍반장, 홍성제일감리교회 등 5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복날맞이 음식키트는 홍성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한 185개 가정을 비롯해 홍성군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활동가와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홍성군 지회가 연계한 대상 가구에 전달됐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자원봉사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많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홍성군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읍·면 단위로 자원봉사 거점 캠프를 운영하며 생활 밀착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