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Lotto 유래 본문

일반상식/일반상식

Lotto 유래

충청복지신문 2007. 3. 29. 16:22

1. Casanona(카사노바)

 

        나는 느낀다 고로존재한다.

 

        나는 철학자로 살다가 크리스찬으로 죽는다.

 

 

2. 1503년 이태리 피렌치 지방에서 현금을 상품으로 하는 국민복권이 처음 시 

 

    작됐다.

 

       복권을 의미하는  Lottery 라는 단어는

   

          이태리 어로 "운"이라는 뜻의  Lotto

    

          에서 유래되었다.

 

 

3.  1757년  불란서(프랑스)의 경제가 어려워서

  

     복권사업을 루이15세에게 건의하여 카사노바가

 

     책임 자로 일하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