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본격 운영 본문

천안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본격 운영

충청복지신문 2021. 7. 6. 08:39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본격 운영
기본교육 시작으로 내달 23일부터 25일까지 탐험활동 진행
이주연 | okjuyeon@naver.com

승인 2021.06.29

                          ▲ 지난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 자문위원 기념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내달부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13세 청소년의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고 숨겨진 끼 발견 및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4가지 영역 탐험활동은 청소년들이 또래와 함께 탐험, 탐사 활동에 참여하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도전정신과 성취감 그리고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수련관은 탐험활동을 이례적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60명의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다음 달 10일 前국가대표 양궁 금메달리스트 윤미진 선수 초청해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 기본교육을 제공하고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금장(15시간), 은장(10시간), 동장(5시간) 기준 시간에 맞는 탐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우리 고장 천안 지역의 생태를 알아가는 탐사 프로그램'으로, 숲(식물탐사), 하천(하천 생태 탐사), 동물탐사(동물, 곤충 탐사) 3가지 탐험활동을 개발하여 준비 중이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현재 삶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환경 속에서 도전하며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신청 및 접속방법과 활동사항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