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천안시복지재단-메디인한방병원, 업무협약 체결 본문

천안시

천안시복지재단-메디인한방병원, 업무협약 체결

충청복지신문 2021. 7. 9. 01:00

천안시복지재단-메디인한방병원,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 나눔문화 확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칠 것
이주연 | okjuyeon@naver.com

승인 2021.07.08

                                ▲ 천안시복지재단과 메디인한방병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김갑쇠)과 메디인한방병원(병원장 최강민)이 7일 천안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갑쇠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과 최강민 메디인한방병원 병원장은 업무 협약서에 서명하고 천안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천안시민 1만 명 행복기부 동참 △천안시 의료취약계층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참여 및 홍보 △천안시복지재단 임직원 및 가족, 후원자의 건강증진 도모 등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필요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 등이다.

 

메디인한방병원은 지난 5월부터 매월 천안시 취약계층을 위해 메디인 쌍화탕을 후원물품으로 천안시복지재단에 기탁해왔다.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은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방병원이 보유한 전문적인 의료 기술력․재원과 복지재단의 넓은 인프라가 적극 활용되어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복지지원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큰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최강민 병원장은 “양 기관이 천안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협력관계를 맺게 돼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위치한 메디인한방병원은 한의학·의학 중심의 협진 병원으로 통증·재활 클리닉, 교통사고 후유증 클리닉, 비만 클리닉, 체형교정 클리닉, 성장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천안·아산 지역을 중심으로 ‘메디인 마음드림 캠페인’을 진행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청폐탕, 쌍화탕, 마스크 등) 지원 등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