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울시 노식래 의원, “함께 걸으며 새로운 길을 만들고 싶다” 본문

서울복지신문/서울시의회

서울시 노식래 의원, “함께 걸으며 새로운 길을 만들고 싶다”

충청복지신문 2022. 2. 7. 22:44

서울시 노식래 의원, “함께 걸으며 새로운 길을 만들고 싶다”
‘K-시티 용산의 미래를 만들어갑시다’… 출판기념회 개최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2.07

                                      ▲ 노식래 의원이 펴낸 책 표지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노식래 서울시의회 의원(민주당, 용산2)이 이달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옛 용산구청 자리인 용산 꿈나무 종합타운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노식래 의원의 저서 ‘K-시티 용산의 미래를 만들어갑시다’는 용산구 출신 서울시의원이 의정활동을 하며 바라본 서울과 용산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담론을 담았다. 또한 민주당 공채1기로 당직자 생활을 시작한 이래 만났던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해 곁에서 보좌하며 배웠던 정치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016년 화제가 되었던 민주당의 인재 영입과 더불어 콘서트 등 20대 총선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는 덤이다. 당직자로서 수많은 선거를 치렀지만 정작 본인의 선거 과정에서 겪었던 좌절과 대학시절 야학을 하며 만난 버스 차장과 노동자들, 첫 직장인 홀트아동복지회에서의 경험도 이색적이다.

 

노식래 의원은 “다시 젊은 나이로 돌아간다면 좀 더 이른 나이에 정치를 시작하고 싶다”며 “정치를 막막하게 생각하는 청년들에게 의미 있는 참고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기회와 인연을 통해 만나온 모든 분들이 용기와 희망 이었다”며 “그분들과 함께 걸으며 새로운 길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