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한국사회복지공제회-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본문

충청복지신문/서울복지TV

한국사회복지공제회-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충청복지신문 2022. 2. 19. 16:31

한국사회복지공제회-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및 복지증진 도모… “공제사업 안내 적극 협조할 것”
우미자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2.17

                         ▲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왼쪽), 이중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가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자 지난16일 한국사회복지공제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주요 사업에 대한 상호 교류와 지원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한 공제사업 홍보 협조를 약속했다. 충실한 협약 이행을 위해 정기적인 협의를 통하여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보육교직원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이 될 수 있는 공제사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집과 보육교직원을 대표하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보육교직원들이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사업에 동참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중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은 “모종의 질이 한 해 농사의 흥망을 좌우하는 것처럼 영유아 시기의 질 높은 보육서비스가 중요함에도, 보육교직원의 처우나 급여가 매우 열악한 상황”이라며 “행복한 교사가 행복한 아이를 만들기에 보육교직원들의 처우개선과 안정적인 자산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제회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써 사회복지기관 임직원 및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 및 복지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공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