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강북구,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젝트 지원대상 모집 본문

서울복지신문/강북구

강북구,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젝트 지원대상 모집

충청복지신문 2022. 3. 29. 06:16

강북구,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젝트 지원대상 모집
사회적 가치 창출 목적 5인 이상 학습 모임 대상⋯ 프로젝트 별 최대 200만원 지원
김점임 | jkk0319@hotmail.com

승인 2022.03.23

                            ▲ 지난해 강북구 모두의학교에서 평생학습 단체가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구민의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젝트 지원 사업’은 공공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학습모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5인 이상의 평생학습 구민 모임이다. 단, 장애인과 함께하는 경우 3인 이상이면 가능하다.

 

구는 이번 지원 사업으로 프로젝트 팀별 최대 2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가 컨설팅, 모두의학교 강북배움터 다목적실 무료 대관 등의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모임은 총 4회 이상 프로젝트를 운영해야 하며, 누적 참여인원이 30명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코로나19 등으로 대면학습이 불가능할 경우, 비대면 학습 방안도 계획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신청서는 강북구청 누리집혹은 강북구 늘배움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참여희망자는 내달 8일까지 이메일 혹은 강북구 오현로 145, 4층 모두의학교 강북배움터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오는 5월 말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이번 지원 사업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습동아리, 커뮤니티가 외부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 외에도 구민 주도의 평생학습문화가 자리 잡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