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포엠포엠-굿윌스토어, 사랑나눔실천 업무협약 체결 본문

서울복지신문/송파구

포엠포엠-굿윌스토어, 사랑나눔실천 업무협약 체결

충청복지신문 2022. 4. 20. 09:36

포엠포엠-굿윌스토어, 사랑나눔실천 업무협약 체결
후원물품 전달도… 판매 수익금 소속 장애인 급여 및 복리후생비로 사용
장미솔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4.19

▲ 물품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포엠포엠 (대표 한창옥)은 지난 13일 비영리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류, 생활용품, 문화용품 등을 송파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포엠포엠과 굿윌스토어는 사회 취약 계층인 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한 일자리 만들기에 협력하고 장애인의 인식개선과 기증문화 확산, 소외되고 어려운 사회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포엠포엠’은 내년 겨울호로 100호를 맞는 문학매거진이다. 책 속에<시인을 만나다> 탐방과 유일하게 포엠포엠만의 전통인〈한창옥의 zoom in 인터뷰>에서는 어느새 51회로 독자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영화. 음악. 미술. 방송. 정치. 경제인은 물론 문화예술인을 엄격한 선정으로 섭외하여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매호마다 소개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는 도서출판 포엠포엠이 주최하여 한창옥 시인의 부친인 중요무형문화재 제49호 송파산대놀이와 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제3호 ‘송파다리밟기’의 복원 및 제정에 기여한 인간문화재 49호로 작고하신 한유성 선생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한유성문학상’을 제정하여 송파구 후원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장형옥 굿윌스토어 이사장은 ‘이번에 포엠포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물품을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관, 단체, 협회에서도 굿윌스토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자원 절약, 환경보호를 위해 다 같이 노력했으면 한다’고 했다.

 

이번에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송파점에서 판매해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 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