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제9대 은평구의회 개원기념식 개최… 국립현충원 참배 본문

서울복지신문/은평구

제9대 은평구의회 개원기념식 개최… 국립현충원 참배

충청복지신문 2022. 7. 24. 23:56

제9대 은평구의회 개원기념식 개최… 국립현충원 참배
기노만 의장 “의원들과 시대정신에 따라 자치분권 2.0 시대를 차질 없이 열어갈 것”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7.21

                                       ▲ 개원기념식을 마치고 의원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의장 기노만) 개원기념식이 21일 오전 구의회 3층 정책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원기념식에는 김미경 구청장, 역대 의장, 구간부, 지역언론인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노만 의장의 개원사를 시작으로 김미경 구청장의 축사와 은평구의회 역대 의장의 축하 인사가 전해졌다. 이어 제9대 은평구의회 의원들의 ‘구민을 향한 다짐’을 담은 다짐 글 부착식과 손 피켓(‘열린 의회’,‘신뢰받는 의회’, ‘노력하는 은평구 의회’) 메시지를 활용한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뤄졌다.

 

김미경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은평의 발전은 은평구와 은평구의회가 함께 애써온 결과라고 자부하며, 지금까지 은평구의회를 이끌어오신 모든 의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전한 뒤 “은평구가 당면한 여러 현안과 공동과제를 해결하고 중단없는 발전을 이루기 위해 은평구의회와 상생 협력하는 협치의 구정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기노만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의 원년이 되는 역사적인 이 시기에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함께하게 되어 더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의장으로서 의원들과 시대정신에 따라 자치분권 2.0 시대를 차질 없이 열어가겠다”고 했다.

 

이어 전반기 임기 동안 역점을 두어 추진할 의정 방향에 대해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열린 의회를 통해 민생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지원 방안을 만들고 △한 발 더 앞서가는 걸음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선진의회를 만들어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은평의 발전을 위해 합리적 견제와 건전한 대안을 제시하는 구민과 함께 노력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은평구의회 의원 일동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했다. 의원들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한 후 은평구민의 대변자로서 은평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해 기념 촬영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