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우리은행-종로노인종합복지관, 홀몸 어르신에 따뜻한 명절 응원 본문

서울복지신문/종로구

우리은행-종로노인종합복지관, 홀몸 어르신에 따뜻한 명절 응원

충청복지신문 2024. 2. 12. 09:17

우리은행-종로노인종합복지관, 홀몸 어르신에 따뜻한 명절 응원
 장경근   입력 2024.02.08 

7일, 설 명절을 맞아 홀몸 어르신 250명에 이웃 사랑 실천...
우리은행 임직원 직접 만든 수제 전통장, 건강식품, 사골곰탕 등 후원

                             홀몸 어르신 설 명절 선물세트 전달식 진행 모습. (왼쪽 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정관스님)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7일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홀몸 어르신들의 새해 건강과 희망을 기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우리은행 측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를 응원하기 위해 전통장문화 전승의 가치를 확산하는 브랜드인 ‘종로&장금이’ 수제 전통장을 함께 만들고 홍삼, 사골곰탕, 떡국 등 15개 품목으로 구성된 설맞이 먹거리 세트를 포장해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해 전달했다.

우리은행 후원으로 제작된 ‘설맞이 먹거리 키트’는 홀로 명절을 보내는 250명의 어르신에게 전달됐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은 “가족과 친지들이 모이는 명절,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이 깊어지는 시기에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소중한 마음을 나눠준 우리은행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따스한 손길이 어르신께 큰 응원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복지 확대 및 지역사회 나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종로구 주민과 지역 내 기업·단체 사회공헌을 연결하는 ‘ESG 기업매칭 펀드레이징’ 사업을 통해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