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라브라도 입양전, 브리더 선택의 기준 본문

애완견의모든것/리트리버

라브라도 입양전, 브리더 선택의 기준

충청복지신문 2005. 7. 7. 01:42
라브라도 견종뿐만 아니라 모든 견종에 해당되는 내용이겠지만 애견잡지나 서적에 기술되어 있는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려봅니다.(물론 대다수의 분들이 알고 계실것이구요..^.^)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움 성품을 지닌 라브라도리트리버를 입양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브리더의 선택, 즉 어디서 자견을 입양하느냐일것입니다.

 

1. 환경이 청결하고 위생적인 곳에서 입양을 한다.

    -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 될 것입니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태어나고 자란 자견들이 그만큼 건강하다는 것은 자명한 사항일것입니다.

 

 2. 라브라도견종에 대해서 해박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브리더에게서 입양한다.

   - 해당 견종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브리더에게 입양을 하게 되면 입양후 아가에 대한 모든 사후관리에 대해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브라도 견종 특성에 맞추어 정상적인 발육과 목적견으로서의 본능을 활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더불어, 단순히 부견/모견이 전람회 상력이 좋다, 외국 수입견이다라던지, 자견들이 잘 배출된다라는 식의 마인드가 아닌 이 자견이 번식된 이유와 혈통체계에 대해 설명해줄수 있는 브리더에게 분양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부모견의 OFA검사결과등 유전적인 문제에 대해 최대한 보장할수 있는 자료를 갖고 있는 브리더에게서 분양을 받는다.

   - 라브라도견종을 포함한 상당수 견종들은 유전적인 질병에 대한 문제를 갖고 있기에 공신력있는 브리더들은 이 부분에 대해 종모견의 해당 결과에 대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4. 소비자피해보상법에 근거하여 계약서를 먼저 제안하는 공신력있는 브리더를 선택한다.

    - 좋은 브리더, 좋은 환경에서 번식된 자견의 경우 유감스런 일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만에 하나를 대비해서 입양과 동시에 계약서를 체결해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더불어, 자견 입양시 해당 자견의 분양시까지 접종된 백신과 구충횟수등에 대해 미리 브리더에게서 확인을 받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며 분양시까지 급여된 사료에 대한 정보도 얻어두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