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스크랩] 좋은사료 구하는법 본문

애완견의모든것/애견상식

[스크랩] 좋은사료 구하는법

충청복지신문 2006. 1. 18. 11:08

개에게 필요한 영양을 주는 것은 개의 활동에 필요한 열량을 공급하는 것 외에 견종마다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영양이 골고루 들어있는 먹이를 주면 장모종이나 단모종의 애견들은 털에 광택이 흐르고, 또한 우람한 근육질 강화를 위해 스테로이드계열의 약을 먹이기도 합니다.

기르는 애견을 좀더 건강하고 멋있게 키우기 위해서는 균형있고 합리적인 먹이가 필요합니다.
먹이는 영양학적으로 단백질25%, 탄수화물50%, 지방8% 정도의 비율이 이상적입니다.
먹이량은 견종에 따라 대충 그 개의 머리 부피만큼 주면 됩니다.

필요 열량은 소형견일 경우 체중 1Kg당 110 Calorie, 대형견은 체중 1Kg당 60Calorie가 필요하며 발육기의 강아지나, 임신중의 개 는 평소보다 2배정도의 칼로리가 더 필요합니다.

고기, 곡물, 유제품, 생선, 야채 등을 열량과 식성에 알맞게 조리하여 주며 음식에 열을 가하면 비타민이 파괴되는 점을 감안합니다.

사료를 사서 줍니다. 사료의 종류 중 통조림은 고기만으로 된 것과 여러 가지가 균형 있게 배합된 것이 있으며, 고기 통조림은 건사료 등을 섞어줘야 합니다.

그 외에 건사료, 반건조타입의 사료, 반습식 사료 등이 있는데, 이 사료는 시중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완전 영양식으로써 다른 첨가물이 필요 없습니다.

수분이 많을수록 흡수력은 좋으나 변질되기 쉬우므로, 장시간 보존을 위한다면 건사료가 좋습니다.

 

========================================================================================

★애완동물 관련 직업을 선택하시기 전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무료세미나" 를 통해

   기본정보를 받으시고 본인의 진로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 무료세미나 신청


 


 
출처 : 블로그 > 도그매니아의 지식공간 | 글쓴이 : 도그매니아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