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
[스크랩] 믿을 것이 무엇인가? 본문
유다서 1장 1 -25절
유다서는 예수님의 아우 유다가 기록하였습니다.
주후 63년경에 성도들을 깨우쳐 거짓 스승을 삼가게 하려고 기록하였습니다.
1 대지 - 1절 - 4절 : 인도와 문안으로 편지를 보낸 까닭을 기록함
2 대지 - 5절 - 23절 : 옛 일을 들어서 경성시킴
5절 - 애급에서 나온 일로
6절 - 거역한 천사의 일로
7 -10절 -소돔과 고모라의 일로
11절 - 가인과 발람과 고라의 일로
5절 - 11절을 옛적 거짓 스승의 화를 증거하였습니다.
12절 -사랑 잔치의 숨은 바위와 제 몸만 기르는 목자와 물 없는 구름과 열매 없는 가을
나무로 비유함
13절 -부끄러운 거품 뿜는 물결과 유리 하는 별로 비유함
12절 - 13절 거짓 스승의 행실을 증거하는 비유
14절 -16절 - 에녹의 예언으로
17절 -19절 - 사도의 예언으로
14절 - 19절 예언으로 거짓 스승의 일을 증거함
3 대지 -20절 - 25절 : 여러 가지 일로 권면함
20절 - 믿음 위에 서서 성령 감동으로 기도 할 것
21절 -23 절 -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영생을 얻을 것.
24절 -25 절 - 하나님을 찬송 함
유다서는 거짓 선지자의 가르침을 삼가라고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참으로 믿을 것이 무엇인가를 기록하였습니다.
1.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을 것
1절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요 야고보의 형제인 유다는 부르심을 입은 자 곧 하나님 아버지 안에서 사랑을 얻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지키심을 입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라”
하나님 안에서 사랑을 얻어야 합니다, 그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려면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시고 아버지로 믿으면서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도 우리에게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하라고 주기도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가르치셨습니다.
2. 예수를 나의 구주로 믿어야 합니다.
17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의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21절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25절 “곧 우리 구주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과 위엄과
권력과 권세가 만고 전부터 이제와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예수님의 아우도 예수를 구주로, 그리스도로 믿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나의 구주, 나를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으로 믿어야 합니다.
3. 성령을 믿어야 합니다.
19절 “이 사람들은 당을 짓는 자며 육에 속한 자며 성령은 없는 자니라”
20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성령을 믿어야 합니다. 성령이 계셔서 나를 도와주시고, 내 마음속에 계시고, 항상 나를 인도하시기를 기도하며 영생에 이르는 그때까지 함께 하여 주시기를 구하는 기도를 하고, 성령이 함께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4. 우리의 구원받은 것은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믿어야 합니다.
3절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 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우리가 죄로 멸망 받게 되었다가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구원을 얻게 된 것입니다.
이 은혜를 깨닫고 하나님의 은혜를 망령되이 행하는 은혜를 깨닫지 못하는 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망령되게 하는 사람은 미리 판결 받기로 된 자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얻은 것을 알고 감사하면서 하나님을 섬겨야 합니다.
5. 예수를 믿으면 구원을 얻고 예수를 믿지 않으면 멸망 받을 줄로 알고 믿어야 합니다.
5절 “너희가 본래 범사를 알았으나 내가 너희로 다시 생각나게 하고자 하노라 주께서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내시고 후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멸하셨으며”
애급에서 나올 때에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른 집안의 사람들은 구원을 받고 어린양의 피를 바르지 않은 사람의 집은 사망이 찾아 왔듯이,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고 믿는 자는 구원을 얻고, 예수 십자가의 보혈을 의지하지 않는 사람은 망합니다.
6. 구약이 참 사기와 예언임을 믿어야 합니다.
7절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저희와 같은 모양으로 간음을 행하며 다른 색을 따라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
11절 “화 있을진저 이 사람들이여, 가인의 길에 행하였으며 삯을 위하여 발람의 어그러진 길로 몰려갔으며 고라의 패역을 좇아 멸망을 받았도다”
구약 성경을 인용하여 다시 말을 합니다. 출애굽의 일과 소돔 고모라의 일과 거짓 선지자 발람의 일과 고라, 가인의 일을 말하면서 깨우쳐 주는 설명을 합니다.
우리는 모든 성경이 참으로 하나님의 말씀이고 진실된 확실한 기록임을 믿고 모든 예언이 기록된 말씀대로 이루어 졌고 또 장차 이루어지리라고 확실하게 믿어야 합니다.
5절 “너희가 본래 범사를 알았으나 내가 너희로 다시 생각나게 하고자 하노라 주께서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내시고 후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멸하셨으며”
우리는 성경 말씀이 참 하나님의 확실한 사실 말씀임을 믿어야 합니다.
7. 마귀가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9절 “천사장 미가엘이 모세의 시체에 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할 때에 감히 훼방하는 판결을 쓰지 못하고 다만 말하되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 하였거늘”
마귀도 과거에는 천사장이었던 하나님의 피조물입니다.
그러나 미가엘 천사장도 마귀와 다툴 때 함부로 말을 아니한 것은 마귀도 그만큼 지위가 있는 것입니다.
미가엘은 모세의 시체를 은밀하게 묻어 버리자고 하였고 마귀는 성대하게 장사지내어 모세를 후대 사람들이 경배하게 하여 하나님보다 모세를 더 믿게 하려는 흉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미가엘 천사장이 마귀와 다투어 이겼기에 오늘날 모세의 시체에 대하여 아는 사람이 없는 것입니다.
마귀가 분명히 있어서 우리를 항상 그릇된 길로 가게 하려하고 있음을 알고 마귀를 대적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8. 예수님께서 심판하려고 오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14절 - 15절 “아담의 칠 세 손 에녹이 사람들에게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이는 뭇 사람을 심판 하사 모든 경건치 않은 자의 경건치 않게 행한 모든 경건치 않은 일과 또 경건치 않은 죄인의 주께 거스려 한 모든 강퍅한 말을 인하여 저희를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
예수님은 반드시 심판주로 세상을 심판하려 오십니다.
9. 영원한 형벌이 있음도 믿어야 합니다.
6절 -7절 “또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으며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저희와 같은 모양으로 간음을 행하며 다른 색을 따라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
13절 “자기의 수치의 거품을 뿜는 바다의 거친 물결이요 영원히 예비된 캄캄한 흑암에 돌아갈 유리 하는 별들이라”
모든 죄를 범한 천사나 거짓 선지자나 악한 영이나 인간이나 누구든지 하나님 앞에 범죄를 하면 영원한 형벌의 심판을 받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심판에 절대로 참례하지 않도록 예수를 잘 믿어야 합니다.
10. 성경 말씀을 성령께서 가르치고 기록하신 것을 분명히 믿어야 합니다.
17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의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성경에 기록한 말씀은 모두 하나님의 기록한 말씀입니다. 그리고 그 말하신 말씀을 다 되어지고 이루어 질 줄을 믿고 기다라면서 순종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사도들이 기록한 것이지만 성령의 감동으로 하나님께서 기록한 말씀으로 알고 믿고 순종하면서 말씀을 귀히 여겨야 합니다.
11. 성령의 감동을 입어 기도하면 그대로 받을 줄로 믿어야 합니다.
20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기도 할 때 성령으로 기도하여야 합니다. 성령의 감동으로 성령님과 함께 하나님께 기도 할 때에 하나님께서 응답을 신속히 주십니다.
요한 음 15장 7절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주안에서 성령 안에서 기도하면 무엇이든지 이루어짐을 믿고 성령으로 기도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12. 주는 우리로 죄를 짓지 않게 할 권세가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24절 -25절 “능히 너희를 보호 하사 거침이 없게 하시고 너희로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즐거움으로 서게 하실 자 곧 우리 구주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과 위엄과 권력과 권세가 만고 전부터 이제와 세세에 있을 지어다 아멘”
예수를 믿으면 죄로부터 자유 함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믿어야 살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권능을 힘입어 마귀를 이기고 죄에서 자유함을 얻고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예수를 믿는 자는 주님이 보호하여 주시고, 하나님 앞에 흠이 없게 서게 하시고, 구원하여 주시는 주님을 믿고, 감사하면서, 찬송하면서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신앙세계 > 성경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영계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길 (0) | 2008.11.06 |
---|---|
[스크랩] 성화 모음 (0) | 2008.11.06 |
[스크랩] 체험 신앙을 갖자 (0) | 2008.11.06 |
[스크랩] 추수 감사 (0) | 2008.11.06 |
[스크랩] 죽으신 주님 밖에는 자랑을 말게 하소서............... (0) | 2008.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