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스크랩] 체험 신앙을 갖자 본문

신앙세계/성경쓰기

[스크랩] 체험 신앙을 갖자

충청복지신문 2008. 11. 6. 13:26
 
체험 신앙을 갖자

 

     요한 1서 1장 1절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신앙은 체험이 없이 귀로만 듣고 알기만 하고 있으면 이러한 사람은 어려움이 올 때에 넘어지고 예수를 버리게 됩니다.

  신앙에는 믿기 시작한 후에는 반드시 체험이 있어야 합니다. 체험 신앙을 가졌을 때에는 어떠한 어려움이 와도 자기가 확실히 경험한 바임으로 변함이 없이 생명을 던지면서까지 신앙을 지키게 됩니다.

  체험 신앙을 가지려면 기도를 많이 하여 응답을 받고, 하나님과 교제도 하여보고, 신비한 세계를 직접 듣고 보고 만져 보는 일이 있어야 합니다.

체험이라는 것은 인간의 능력을 초월하는 그 어떠한 것을 경험하는 것으로, 기적과 이사를 직접 경험하는 것입니다.

이제까지 안 되던 일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되어지는 것이 바로 이러한 기사이적입니다.


  기도를 하다가 응답이 없을 때에는 많은 사람이 하나님이 과연 계신가 안 계신가를 의심하는 것을 봅니다.

체험 신앙인은 절대로 여기서 좌절하여서는 체험 신앙인이 안 됩니다.  이 단계를 나의 의지를 동원하여 계속 밀고 나아갈 때에 하나님이 그 끈질김을, 믿음을 보시고 응답하여 체험을 갖는 신앙이 되게 하여 주십니다.


  하나님을 듣기만 하지 말고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 보는 일까지 가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육신의 손으로 만지고 보는 것이 아니라 영적인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하나님을, 주님을 만나고 만져 보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도마는 이러한 체험을 하기 전에는 부활 주님을 믿지 않겠다고 하였지만 후에 주님을 직접 보고 만져 보고 체험 신앙을 갖고 담대히 주의 복음을 전하다가 인도에서 순교를 당한 도마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기도 응답은 세 종류로 나타납니다. OK. NO. HOLD(WAIT)로 나타남으로 세 가지 중에 한 가지가 나타나도 응답 받은 것으로 알고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OK가 되어야만 응답 받은 줄로 알고 있습니다.  내가 설계한 대로 집을 하나님께서 집을 지어 주어야만 응답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설계하고 그 설계에 따라서 내가 일하려 하는 기도를 할 때 응답은 신속하여 지는 것입니다.


  기도하여 응답을  받으시려면


1. 全心全力(전심전력)으로 간절히 기도하여야 합니다.

  10분, 30분, 1 시간도 좋으니 중언부언 기도하지 말고 왔다 갔다 하지 말고 한 가지 목적을 잡았으면 전심으로 그 목표만을 이루기 위하여 전심전력으로 기도하여야 합니다.

기도하다가 잠이 들지 말고 중언부언하지 말고 전심전력으로 간절히 기도하여야 합니다.


2. 회개를 하면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말고 내가 잘못한 것을 먼저 말하고 먼저 내가 회개하면서 의인의 반열에선 죄 사함을 받은 의인이 먼저 될 때에 의인의 간구를 들어 역사 하시는 하나님이심이므로 내가 열심히 회개하면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죄를 회개하지 않고 죄를 두고 기도하는 자는 마귀가 더욱 가까이 하면서 마귀가 그 기도를 듣게 되는 것입니다.


3. 남을 용서하면서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않고 기도하는 것은 악을 품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먼저 제물을 두고 용서 못한 사람을 용서하고 화목하고 와서 제물을 계속 드리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먼저 내가 용서한 후에 기도를 하여야 응답이 신속한 것입니다.


4. 의심하지 말고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주면 좋고 안주면 말지 하는 기도는 응답을 받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꼭 주실 능력이 계시고 주실 줄 믿고 믿음으로 기도할 때에 하나님이 응답하여 주십니다.


5. 받은 줄 알고 기도하라

  믿음으로 감사하면서 받은 줄로 알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 이 기도를 책임져 맡아 주십니다.


6. 정욕으로 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내 개인의 욕심을 채우기 위한 기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도는 남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내게 쌀 한 가마니를 더 채워서 100 가마니를 만들려고 남의 것을 빼앗고 도적질하는 악한 마음을 가지고 기도하여서는 안 됩니다.

내 것을 나누어주면서 기도 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 기도를 응답하시고 열납 하십니다.


7.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여야 합니다.

  우표를 안 붙이면 편지가 배달이 안 되듯 우리가 기도 할 때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은 예수님의 십자가 공로를 의지하여 기도하는 것이지 나의 의로움을 앞세워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기도를 전심전력으로 한다면 반드시 언젠가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만나 주시고 체험 신앙을 갖게 하십니다.

  욥기 42장 5절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삽더니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욥도 많은 고난이 지나간 후에 체험 신앙인이 되어서 하나님을 더욱 열심히 잘 믿고 갑절의 복을 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고생할 때, 가난할 때, 병들었을 때, 환난 때에 하나님을 체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어려움을 인하여 더욱 열심히 간절하게 기도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가난하고 어렵고 힘들 때가 바로 하나님을 만 날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을 알고 더욱 열심히 기도하여 욥과 같이 귀로 듣기만 하던 하나님을 눈으로 뵙는 체험 신앙인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부유하고 형통 할 때에도 하나님을 체험하여야 합니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은 가난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부자 중에서도 부자에 속하는 거부들입니다.

그래도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위대한 점은 부유하면서도 계속 하나님을 공경하면서 의지하면서 살아온 것입니다.

오늘날 돈이 조금만 넉넉하게 있어도 목에다 힘을 주고 하나님을 멀리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부유할 때에 하나님을 체험하며 살아갈 때에 하나님은 그 재산을 지켜 주십니다.

  체험 신앙이 없으면 마지막 때에 지금 내가 갖고 있는 믿음보다 조금만 더 큰 어려움이 오면 예수를 부인하고 버리게 됩니다.


  말세에 마귀는 우는 사자 같이 삼킬 자를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체험 신앙을 갖고 흔들림이 없는 신앙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기도를 깊이 하는 가운데서 기도 중에 주님이 하시는 말씀도 듣고 주님과, 성령님과 대화를 하면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수없이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기도 중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과 교제를 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필자는 산 기도를 많이 하였습니다.  기도하는 중에 하나님께 띵깡을 부렸습니다. 내가 돈 잘 벌고 잘 살 때에 신학교에 가라 하여 신학교에 갔고 내가 목사를 안 하고 장로로써 편하게 주님을 잘 섬기면서 살 때 강권 역사로 목사 일을 하게하고서, 목사 일을 하니 교회가 부흥이 안 되고, 환난 연단을 받게 하니, 이제 다 고만두고 안하겠다고 말을 하시니 너는 말세의 종이니 주님 오시기 1년 전까지 계속 연단을 받을 것이라 하십니다.  그래서 그래 1년 사용하려고 그렇게 사람을 고생 시키냐고 따졌더니 주님 말씀에 내 생각대로 내가 뜻한 대로하는 것이지 네 마음대로 하는 것은 하나도 없단다. 내 뜻대로 하는 것이다 대답하여서 그러면 내게 은사나 많이 가득 채워 곱빼기로 주소서 하고 그친 기도가 이 설교를 준비하기 전에 있었습니다.


  기도 중에 하나님과 대화하고 그 분의 뜻을 깨닫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체험 신앙을 갖고 흔들림이 없이 주의 일을 열심히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연단 받고 체험 갖고 강하고 담대하게 복음을 증거 하는 주님의 증인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Ralph Platt whisle with Organ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