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 취약 가정에 '신선식품' 정기 후원 본문

서울복지신문/서대문구

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 취약 가정에 '신선식품' 정기 후원

충청복지신문 2022. 5. 17. 18:35

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 취약 가정에 '신선식품' 정기 후원
10여 개 점포 참여해 과일, 채소, 육류, 떡, 양념류 등 기부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승인 2022.05.17

                         ▲ 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가 어린이와 청소년이 있는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기부한 신선식품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홍제3동주민센터와 인왕시장상인회가 연계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있는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신선식품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인왕시장 내 10여 개 점포에서 과일, 채소, 육류 등 신선식품과 떡, 양념류 등의 식재료를 동주민센터가 추천한 5가구에 후원한다.

 

이 사업은 최근 홍제3동주민센터가 제안했으며 상인회가 ‘취약계층의 식비 부담을 덜고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한다’는 취지에 적극 공감해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상인회원들이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에 참여 업소들을 방문해 기부 물품을 받고 이를 분류, 포장한 뒤 시장 내 배송센터에 비치해 놓으면 대상 주민들이 이곳을 방문해 수령해 간다.

 

김지원 인왕시장상인회장은 “코로나19의 여파가 크지만 나눔 활동을 통해 보람을 많이 느낀다”며 “참여 상인과 대상 가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우선 올 12월까지로 예정돼 있는데 대상 주민들의 호응과 참여 상인들의 의욕이 커 내년에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이뤄지는 후원이어서 더욱 각별한 의미가 있다”며 인왕시장상인회에 고마움을 전했다.